덴탈아리랑

ESG 경영, ‘메달’로 빛냈다... 네오, 후원 선수들 전국대회 입상

2025.11.14

지난 9월 장애인 선수 4인 근로계약 체결
추현중(배드민턴)·전시원(태권도 품새) 선수 동메달 획득
 


a9fa8daac044376e5b31ef394c48ec4a_1763082048_1097.jpg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이 후원하는 장애인 선수들이 전국 대회에서 연이어 뛰어난 성과를 올리며 기업의 사회공헌 실천이 결실을 맺고 있다.
네오는 지난 9월 2일 춘천 강원체육회관에서 김종길(론볼)을 비롯해 전시원(태권도), 채경완(농아인 컬링·육상), 추현중(배드민턴) 등 장애인 선수 4인과 근로계약을 체결하며 스포츠 인재 육성과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추현중 선수는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에서 개최된 ‘제18회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전국하계대회’에서 배드민턴 종목에 출전해 종합 3위로 동메달을 차지했다. 이어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태권도 여자 품새 개인전에는 전시원 선수가 출전해 동메달을 획득하며 값진 결실을 거뒀다.

두 선수의 이번 입상은 네오바이오텍의 지원 이후 전국 무대에서 거둔 첫 메달로, 선수 개인의 성장과 더불어 회사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대한 기대를 한층 높였다. 네오는 선수들이 경제적 안정과 함께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발전과 지역사회 상생에 기여할 계획이다.

특히, 네오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장애인 선수단 후원 역시 스포츠를 통한 사회적 가치를 확산하고, 스포츠 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한 전략적 선택이다.

네오 관계자는 “후원 계약 체결 이후 짧은 기간 안에 선수들이 전국대회에서 소중한 성과를 올려 매우 자랑스럽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선수들이 안정적으로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든든한 후원자로서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출처 : 덴탈아리랑(https://www.dentalarirang.com) 

네오포럼 가입 아이콘

네오포럼
가입

임상 FAQ 아이콘

임상FAQ